Project Description

모스 언덕과 어뮤즈 제품들이 원형테이블에 디스플레이 됨에 따라 방문객은 식물과 제품을 한눈에 구경할 수 있는 식물디자인이 탄생하였다.어뮤즈와의 콜라보로 탄생한 쇼룸 식물디자인

 

Client | 어뮤즈

Location | 용산

Place | 쇼룸

 

지난 포트폴리오 보러가기

 

팝하고 비비드한 무드가 돋보이는 어뮤즈 쇼룸에

자연과 즐거움이 융화되는 식물디자인을 연출함에 따라

이용자로 하여금 공감각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다.

 


 

Moss hill

모스 언덕을 측면에서 촬영한 사진으로 언덕의 굴곡이 전체적으로 잘 드러나는 식물디자인의 모습이다.

지속가능한 환경을 뷰티제품을 생산하는 어뮤즈에서

웰니스 라인을 런칭함과 동시에 한남 쇼룸을 오픈하였다.

어뮤즈는 웰니스를 ‘매일의 일상은 건강하고, 동시에 즐거워야 한다’라고 정의하며

과잉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보다 즐겁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따라서 에코피플에서는 웰니스 라인의 핵심 본질인 즐거움과 건강함에 상응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쇼룸 식물디자인을 고안하였다.

 

어뮤즈의 첫 비건라인인 비건 콩 핸드크림의 패키징에 주목해보자.

톡톡 튀는 파스텔 컬러 패키징은 시각적 주목도를 높이는 동시에 즐거움 또한 선사한다.

해당 제품의 패키징이 전하는 비비드한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식물디자인이 바로 모스언덕이다.

 

모스언덕을 사분할 하여 영역별로 입체감을 드러낸 식물디자인의 사진이다.

동적인 요소가 드러나는 식물디자인을 연출하기 위해 이끼로 언덕의 굴곡진 표면을 형상화하였다.

이는 자연 속 놀이터를 컨셉으로 한 식물디자인으로,

방문객으로 하여금 정형화되지 않은 자연 본연의 아름다움으로 부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유도하였다.

 

또한 비건 핸드크림의 원료인 콩 오브제를 언덕 군데군데에 올려놓음에 따라 자연스러운 디스플레이 연출을 가능케하였고

모스언덕 곳곳에 배치한 나무 모형 배치가 아기자기한 무드를 더할 수 있도록 하였다.

 

더 많은 어뮤즈 쇼룸 사진 보러가기

 

Tight Shot

모스언덕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타이트샷을 표현한 식물디자인의 레이아웃이다.

모스언덕의 알록달록한 연출은 스칸디아모스의 염색작업에서 비롯되었으며

어뮤즈 쇼룸만의 라이블리한 무드에 통일감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또한 촉각적인 질감효과의 극적인 대비가 연출될 수 있도록 비단이끼와 스칸디아모스를 혼식하여 모스언덕을 완성하였다.

 

최근 식물 디자인 분야에서는 기존의 틀을 벗어난 창의적인 접근이 주목받음에 따라

이끼, 조경석 등 실제 자연의 모습을 표현한 식물디자인이 트렌드 중심에 있다.

따라서 에코피플에서는 웰니스 뷰티 브랜드를 선도하고 있는 어뮤즈 쇼룸 식물디자인에 해당 플랜테리어 트렌드를 접목하였다.

 

영상으로 쇼룸 둘러보기

 


 

Comment

 

식물의 언어로 표현한 웰니스 식물디자인

어뮤즈 쇼룸의 전체적인 모습을 담아본 사진으로 모스언덕과 공간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식물디자인을 선보였다.

환경과 사람 모두의 지속 가능한 행복을 지향하며 웰니스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어뮤즈는

건강하고 균형잡힌 웰니스를 추구하는 동시에 감각을 즐겁게 깨우는 필요성을 제안한다.

 

이로써 모스와 이끼를 접목한 식물디자인을 선보이게 되었고 보다 창의적인 연출을 위하여 제품과 소품을 활용하였다.

이는 어뮤즈 고유의 건강과 즐거움을 결합한 웰빙 컨셉을 식물의 언어로 더욱 깊이 있게 표현할 수 있게 하였고

방문객에게는 시각과 촉각을 흥미롭게 자극하는 디스플레이 형 식물디자인을 경험하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