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피플이 소개하는 “ECO PLACE”

#6. 다양한 생물이 함께하는  수풀림 아쿠아카페 김포점 

 

수풀림 아쿠아카페 김포점은 김포시 북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2024년 12월 17일에 오픈한 곳이다.

어류부터 파충류 그리고 식물까지 다양한 생물을 감상할 수 있는 아쿠아카페이다.

수풀림 아쿠아카페 김포점은 주중 12시~23시, 주말 오전10시~23시 운영한다.

 

1.수풀림 아쿠아카페 김포점 방문 필수 정보

(1) 위치 

김포시 북변중로 137 4~5층

 

(2) 수목원 관람시간

 주중* 12:00 ~ 23:00

주말* 10:00 ~ 23:00

(라스트오더 22시, 휴무일은 네이버 지도에서 클릭 확인)

 

(3) 지하철 정보

김포골드선 걸포북번역 이용

(자세한 경로는 링크 클릭)

 

(4) 주차정보 

 1) 수풀림 아쿠아카페 김포점 주차장

수풀림 아쿠아카페 김포점을 이용한 고객들은 2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김포시 북변중로 137 (카페 방문객 2시간 무료 주차)

 

(6) 입장료

음료 가격에 포함(1인 1음료 주문 필수)

2. 수풀림 아쿠아카페 김포점 메뉴

수풀림 아쿠아카페 김포점에서 제공하는 메뉴이다. 커피부터 어린이 음료 그리고 음식과 디저트까지 다양하다.

수풀림 아쿠아카페 김포점이 제공하는 메뉴이다.

음료, 어린이 메뉴, 디저트와 음식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성인 메뉴는 커피, 논커피, 에이드/주스, 티가 있고

어린이 메뉴는 티니핑 어린이 음료, 아름드리 착즙주스, 상하목장 흰우유, 프레페레 젤라또 아이스크림이 있다.

디저트와 음식 메뉴는 케이크, 피자, 빵, 치킨 등이 준비되어 있다.

 

2. 수풀림 아쿠아카페 김포점의 매력 포인트

 

✔️ 다인용 좌석 배치

수풀림 아쿠아 카페 김포점에 마련된 다인용 좌석이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와도 충분함이 느껴지는 사진.

수풀림 아쿠아카페 김포점 좌석의 사진이다. 4인용테이블이 일렬로 배치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 오기 좋을 카페이다.

수풀림 아쿠아카페 김포점은 다인용 좌석을 다량 확보하고 있다.

따라서 가족 단위 또는 여러명이 함께 이용하기 편하다.

또한 주문 공간 주변에 유아용 의자를 구비하고 있어 어린 아이들도 불편함 없이 카페를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2층에 걸친 넓은 공간과 여유로운 통로는 유모차와 휠체어 이동에 편리함을 선사한다.

 

✔️ 화려한 포토존

수풀림 김포점에는 고목과 화려한 조명이 가득하다. 이곳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수풀림 김포점 포토존이다. 오브제와 식물 그리고 화려한 조명이 포토존을 형성한다.

수풀림 아쿠아카페 김포점에서 감상할 수 있는 유목과 화려한 장식이다.

조명, 유목 그리고 아기자기한 오브제들이 자연스럽게 포토존을 형성하고 있다.

자연과 아름다운 조명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 교육과 체험의 기회

수풀림 김포점 수조에는 물고기 정보가 나와있다.

수조를 자세히 보면 물고기 정보가 나와있다. 이는 아이들 또는 물고기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한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수풀림 아쿠아카페 김포점에서 볼 수 있는 많은 어항이다.

마치 아쿠아리움에 들어온 듯한 다량의 어항은 이곳이 카페라는 사실을 잠시 잊게 만든다.

어항을 자세히 관찰하다보면 물고기 정보가 쓰여진 문구팻말을 볼 수 있다.

 

이로써 함께 온 아이들은 물고기를 관찰하면서 자연스럽게 물고기의 이름과 특징을 학습하게 된다.

카페는 휴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학습과 즐거움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교육을 제공하는 장소로 자리 매김하였다.

 

✔️ 소동물 만남

 

수풀림 아쿠아카페 김포점에서는 물고기 뿐만 아니라 기니피그, 토끼 같은 사랑스러운 소 동물도 만날 수 있다.

동물들과 가까이에서 교감하며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팔루다리움 디자인

김포점에서 볼 수 있는 팔루다리움이다. 물과 식물이 함께 공존하는 풍경을 만들어낸다.

팔루다리움이 한 곳에 모여있는 카페의 한 공간이다.

수풀림 아쿠아카페 김포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팔루다리움 디자인이다.

팔루다리움은 습지와 늪을 의미하는 팔루(palus)와 가두는 공간을 뜻하는 리움(arium)의 합성어로

습지 생태계를 구현하기 위해 제작하는 것을 의미하며 선호에 따라 물고기 또는 파충류를 함께 키울 수 있다.

 

수풀림의 팔루다리움은 마치 작은 생태계를 축소해놓은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투명한 유리벽 너머로 보이는 생명력 넘치는 고목과 물이어우러져 습지의 고요한 분위기를 재현하고 있다.

 

팔루다리움 속에는 다양한 수생식물과 물고기가 어우러져 살아가며 방문객에게 자연 생태계의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전달한다.

수풀림 아쿠아카페 김포점의 팔루다리움은 감상의 대상을 넘어 자연의 이치와 생태계의 조화를 체험할 수 있는 교육적 공간이다.

아이들은 팔루다리움을 통해 생명과 자연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어른들은 자연이 주는 치유와 안식을 느낄 수 있다.

 

수풀림 아쿠아카페에서 보이는 로고와 풍경이다.

수풀림 아쿠아카페 김포점은 커피를 마시고 디저트를 즐기는 장소를 넘어 자연과 교감하며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어항 속 물고기들의 유유한 움직임, 귀여운 동물들과의 만남

그리고 생태계를 축소해놓은 팔루다리움의 생명력은 잠시나마 일상의 번잡함을 잊게 한다.

 

자연의 품에서 여유와 즐거움을 만끽하고 싶다면 수풀림 아쿠아카페 김포점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떤가?

이곳에서 자연이 주는 치유와 따뜻함을 느끼며 누리기 바란다.

 

ECO PLACE #5. 일월수목원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