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끼인테리어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신가요?(인테리어 방법, 이끼종류 소개)
실내에 식물을 더하고 싶지만 관리가 어려워 망설이고 있지 않는가
이끼는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되고, 특별한 환경조건이 필요하지 않은 식물로 일상관리가 어려운 사람들도 쉽게 키울 수 있다.
본 포스팅에서는 이끼 특징을 시작으로 인테리어 방법과 종류를 소개하려고 한다.
소개한 내용을 이끼인테리어에 활용해보는 것은 어떤가.
CONTENTS
1.이끼 특징
2. 이끼 인테리어 방법
3.이끼 종류
1.이끼 특징
이끼는 습지나 그늘진 바위, 고목 등에서 자라는 식물이다.
관다발 조직이 없어 물과 양분을 주변 환경에서 직접 흡수하며 토양 없이도 생장이 가능하다.
주로 습도가 높은 환경에서 자라며 공기 중의 수분을 흡수하여 자체적으로 습도를 유지하는 능력이 있다.
이끼는 수많은 종류가 있으며, 각기 다른 텍스쳐와 색상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시각적 매력을 제공한다.
2. 이끼 인테리어 방법
첫번째 이끼 인테리어 방법은 벽면에 이끼를 배치하는 것이다.
벽면 전체에 배치하거나 사진과 같이 특정 벽면에 포인트 장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위 사진은 KP사에 설치한 모스 월이다.
스칸디아모스 3가지 종류를 활용하여 제작하였는데
벽면이 격자형으로 나뉘어져 있어 각 구획마다 모스월을 배치함으로써 시각적 리듬감과 깊이를 더하고자 하였다.
두번째 이끼인테리어 방법은 액자에 이끼를 채워넣는 것이다.
그림이나 작품 대신 조형성이 드러나는 식물 인테리어를 고민하는 분들께 추천한다.
에코피플은 식물디자이너가 제작한 이끼액자를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위 사진은 스칸디아모스 딥그린과 라이트 옐로우 두 종류로 완성한 이끼액자로 사진처럼 벽에 걸어도 되고 세워둬도 좋다.
3. 이끼 종류
첫번째로 소개할 이끼는 무드모스이다.
무드모스는 크고 둥글둥글한 덩어리 형태로 자라나며 부드럽고 푹신푹신한 텍스쳐를 표현한다.
마치 숲 속의 바닥을 옮겨온 것 같은 질감이 돋보여 자연스러운 음영을 형성하기에 좋은 이끼이다.
두번째는 락모스이다.
이름 그대로 돌 위에서 자라는 이끼로 거칠고 견고한 텍스쳐가 특징이다.
돌에 붙어 자라기 때문에 딱딱한 돌과 잘 어울리며 원시적인 분위기를 더하고 싶을 때 사용하기 좋은 모스이다.
세번째는 볼모스이다.
이름처럼 공 모양으로 자라는 모스이다.
동그란 모양은 자연의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공간에 입체감을 더하는 효과가 있다.
네번째는 플랫모스이다.
플랫모스는 얇고 평평하게 자라는 것이 특징이며 이끼 표면이 고르고 깔끔해 차분한 연출이 가능하다.
다섯번째는 헤어모스이다.
이름 그대로 머리카락처럼 길고 흐르는 형태를 가져 섬세하고 정교한 텍스쳐를 표현한다.
여섯번째는 롱모스이다.
촘촘하고 두꺼운 특징을 가지며 풍부한 입체감과 깊이감을 표현하기에 좋은 재료이다.
일곱번째는 스칸디아모스이다.
다양한 색상을 가지며 분위기에 따라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다.
유니크하고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좋은 이끼이다.
이끼는 토양 없이 자라며 계절과 상관없이 생명력을 유지한다.
특히 관리가 필요하지 않음에도 마치 살아 숨 쉬는 듯한 생동감을 공간에 더해주는 점에서 다른 식물과는 차별화된 매력을 지니고 있다.
섬세한 텍스쳐와 자연스러운 색감은 이끼만의 독큭한 특징으로 변화없는 안정감이 공간에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그 결과 이끼가 있는 공간은 자연스럽게 시선을 끌고 대화의 중심이 되기도 한다.
평범했던 벽이나 테이블의 한 구석도 이끼를 통해 특별한 장소로 탈바꿈하며 작은 자연을 발견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끼인테리어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며 자연과 한 걸음 가까워 지기를 바란다.
Leave A Comment